로고

소통이미지

자유게시판

고흥이 드디어 벌교-녹동간 철도 만들려 시작하는군.

작성자 : 철도사랑 작성일 : 2023.01.06 20:47:13 조회수 : 888

공영민 고흥군수, 새해부터 지역발전에 동분서주

기사승인 : 2023-01-05 10:29:01
- 전남도지사와 면담 … 지역 현안사업 해결 공동대응 협의 -

 [고흥군 세계타임즈=양준호 기자] 공영민 고흥군수는 2023년 새해부터 지역 역점 현안사업 해결을 위한 발 빠른 행보에 나섰다.


공영민 군수는 4일 전남도청 각 부서를 돌아다니면서 직원들과 새해인사를 나누고, 김영록 전남도지사와 면담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전남도 방문은 고흥의 미래발전을 앞당길 주요 사업들이 제 속도를 낼 수 있도록 전남도와의 유대관계를 공고히 하고 고흥의 관심도를 제고하기 위함이다.
 

전남도지사와의 면담에서는 최근 우주발사체 산업 클러스터 지정에 대한 감사 인사와 발사체 국가산업단지 조성, 민간 발사장과 연소장 등 향후 인프라 구축에 대한 공동대응 방안을 모색했다. 더불어, 광주~고흥읍~나로우주센터 간 고속도로 건설, 벌교~고흥(도양) 간 철도 건설, 거금도 비단둘레길 조성, 고흥드론엑스포 등 지역 현안사업에 대한 전남도 차원의 지원과 협조를 구했다.

 

공영민 군수는 “10년 후 고흥인구 10만의 기반 구축의 고흥비전 실현을 위해서는 현재 추진 중이거나 계획 중인 사업들을 반드시 완수해야 한다”면서 “앞으로도 전남도와 협력체계를 탄탄히 구축하여 고흥의 현안사업들이 정부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발로 뛰는 행정을 지속 펼쳐나가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한편, 공영민 군수는 지난 2일 우주발사체 산업 클러스터 조성 예정지인 나로우주센터 일원을 찾는 등 조속한 사업추진을 위한 의지를 다지면서, 앞으로도 시급히 해결해야 할 문제부터 타 지자체보다 한발 앞서 현장중심의 행정을 더욱 강화하겠다는 계획이다.(세계타임스)

 

첨부 이미지
 

보성으로서는 나쁘지 않다. 순천의 도심구간에 대해서는 그림과 같이 해결시켜내면 서울&익산-서순천-벌교-고흥간 열차도 운행이 가능해지니 누이좋고 매부 좋잖어~!

 

그런경우에는 보성읍-벌교역간 연계 농어촌버스를 운영하게 만들면 되지

 

내친김에 벌교-녹동-거금도노선으로 확대 동참하고 고흥군편을 들어 연합작전을 통해 서울-광주-보성-벌교-거금도간 열차에 광주-거금도간 호남형 GTX도 나쁘지 않겠다.

 

아무튼 보성군도 적극적인 관심을 기울여주길 간절히 바란다.

이게시물에 대한 댓글 한마디

작성자 비밀번호

댓글등록

총 댓글 갯수 :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