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소통이미지

자유게시판

펌)4만명선 무너질 위기의 보성도 광양처럼 인구늘리기 범군민토론대회 속히 개최를~!

작성자 : 인구안보 작성일 : 2020.04.19 20:02:20 조회수 : 459

첨부 이미지
인구 감소세 지속..시민토론회 등 대책 추진

2020년 04월 13일 07시 30분 00초

 

올해 들어 인구 감소세가 이어지고 있는
광양시가 대책마련에 나섰습니다. 

 

광양시는
고령화 사회에 맞춰 계획했던
은퇴자 모델도시 조성에 이어
저출산 정책과 민간참여사업 등을 추진하고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다음 달 시민토론회를 개최하기로 했습니다.

지난해 12월 15만 6천 7백여 명이었던
광양시 인구는 지난달 15만 천 3백여 명으로
5천 명 넘게 감소했습니다.

 

지역MBC) https://ysmbc.co.kr/article/WA4tT6J9y5Ame

 

 

2편)광양시, 인구정책 시민 아이디어 수렴

조승화 기자 승인 2020.04.17 15:53

 

출산가정 지원 확대, 일·가정 양립 환경 조성 등 5월 22일까지 접수

광양시청.


[광양/남도방송] 광양시는 저출산과 인구유출 등에 따른 지역 인구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다음 달 22일까지 인구정책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이번 공모전은 최근 심각하게 대두되고 있는 인구문제에 대해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을 유도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해 시정에 반영하기 위해 추진한다.

공모 주제는 △결혼·임신·출산·육아 등 연계된 출산가정 지원 대책 및 보완점 △일·가정 양립 환경을 위한 가족친화 문화 조성 △출산가정 자녀수별 지원 혜택 △기타 인구문제 대책과 관련한 창의적인 아이디어이다.

참여대상은 광양시정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국민신문고 홈페이지 공모제안, 이메일, 우편 등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접수된 정책 아이디어는 참신성, 실현가능성 등 종합적으로 심사해 6월 중 선정 결과를 발표할 계획이다.

최종 선정된 아이디어는 금상(1명) 50만 원, 은상(2명) 30만 원, 동상(3명) 10만 원 등 6명에게 총 120만 원의 시상금과 함께 시장표창이 수여되며, 응모자 전원에게는 1만 원 상당의 상품권이 지급된다.

임채기 전략정책담당관은 “인구 문제에 대한 문제의식을 공유하고, 다양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시정에 반영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남도방송)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5719

 

벌교읍 인구 덕분에 한때 5만명선 버텨왔었는데 지금은 4만명선 붕괴 직전에 몰려 있어 안타깝다.


만일 벌교 지방산단을 소규모로 점진적 조성에 성공했더라면 6만명대로 다시 늘어나지 않았을까? 싶은 생각이 아닐수 없으니......


보성군은 이에 대한대책으로 광주-고흥간 고속도로 신설, 벌8교-녹동간 철도 신설에 많은 관심 기울이고 보성-고흥 안남리-고흥대전리 고흥읍간 29번 국도건설등으로 보성의 더 나은 모습으로 만들어야 하지 않을까 싶다.


벌교읍 일반산단 조기재추진도 강력히 촉구해 우선 15만평규모 조성을하여 잘될경우 2단계 추가조성도 나쁘지 않다.

 
나머지는 보성군이 시간내어 범군민 인구늘리기 토론대회, 아이디어 공모등을 통해 잘 대처되길 바란다.

이게시물에 대한 댓글 한마디

작성자 비밀번호

댓글등록

총 댓글 갯수 : 0개